[외부보도] 철도산업협회, ‘제12기 철도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’ 성료
작성자 관리자작성일 2025-04-03조회수 1077

[매일건설신문 류창기 기자] 한국철도산업협회는 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철도산업 최고경영자과정(CEO) 제1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.
협회에 따르면 이번 12기 과정은 철도산업 주요 오피니언 리더 20명이 참석해 향후 18주 동안 진행된다. 이날 입학식에는 김세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과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인 이성해 한국철도산업협회 회장을 비롯해 철도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총원우회 주요 인사들과 제12기 원우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.
입학식은 이성해 한국철도산업협회 회장의 축사와 김종문 제1기 원우회장의 환영사에 이어, 김세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의 기조강연 순으로 진행됐다. 김 전 차관은 ‘Big Issue of Railway in 2025’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서 국제 정세와 경제 상황에 따른 해외 철도시장의 변화와 이에 대한 우리나라의 대응전략을 포함해 철도산업의 해외진출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한 전망을 제시했다.
올해 과정은 글로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리더십과 경영전략 역량강화, 원우 간 네트워킹 확대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. 강연에는 이성해 한국철도산업협회 회장과 김상균 전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방송인 조영구, 최일구 TBS 앵커, 조미경 CMK 이미지 코리아 대표, 김영택 노무법인 휴머스 대표, 서거원 한국생활체육양궁연맹 수석부회장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.
이같은 전문가의 경영과 리더십, 인문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. 오는 7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되며, 자세한 내용은 한국철도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출처 :
철도산업협회, ‘제12기 철도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’ 성료:매일건설신문